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14호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by cozy info 2022. 9. 17.

14호 태풍 난마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다를 지나면서 점차 세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한반도를 관통할지도 모른다는 예측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는 오키나와 동쪽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14호 난마돌 태풍 경로 확인시 18일 자정에서 19일 새벽 제주, 영남 해안만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난마돌 태풍 뜻

14호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14호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난마돌(NANMADOL)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입니다. 유명한 유적지의 이름을 따와서 제출하였습니다. 현재는 시속 25~32m/s로 중형 태풍입니다. 

 

2.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 오키나와 부근 해상

 

17일 오전 9시 기준으로 태풍 난마돌은 오키나와 동쪽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입니다. 현재 난마돌의 중심기압은 920hPa, 최대 풍속은 53m/s입니다. 얼마 전 지나갔던 12호 태풍 무이파는 중심기압 약 990 hPa, 최대 풍속 20m/s이었습니다.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시 온도가 높아진 바다를 지나면서 태풍의 세력이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17일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초강력 태풍으로 세력을 확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8일 오후에 일본 가고시마 서남쪽 부근 해상을 지나며, 18일 자정~19일 새벽에 우리나라와 가장 인접하게 지나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주와 영남 해안권은 태풍 난마돌 실시간 경로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기상청은 18일 오후 부터 태풍 난마돌 영향 때문에 남부 지방 곳곳에 비가 내리고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제주도와 영남 해안은 최고 120mm의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3. 11호 태풍 힌남노 피해와 12호 태풍 무이파 

얼마 전 11호 태풍 힌남노의 경우에 경남지역, 특히 포항에 큰 피해를 입히고 지나갔습니다. 다행히도 12호 태풍 무이파 경로 확인 시 한반도로 상륙할 가능성이 있었지만, 비껴가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4. 가을 태풍 위력

올해는 가을에 유난히 많은 태풍 소식을 접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최근 10년동안 자료를 확인해본바, 9월에 발생한 태풍은 평균 5개 정도이며, 이 중에서 한반도에 영향을 끼친 태풍은 평균 1개 정도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몇십년간 아직도 많이 회자되고 있는 태풍 매미도 그해 가을에 발생하여 한반도를 관통했습니다. 많은 피해를 입히고 갔던 강력한 태풍이었습니다. 매미 외에도 한반도에 큰 피해를 입히고 간 태풍은 대부분 가을 태풍입니다.

 

가을 태풍은 보통 여름철 바닷물이 데워진 후 북쪽의 차가운 공기와 만나면서 북태평양 고기압이 남동쪽으로 빠져나가는 시점에 발생합니다. 이렇게 빠져나가는 경로가 바로 태풍의 길이 되는 것입니다. 아직은 중형 태풍이지만, 난마돌 태풍 경로 실시간 파악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태풍에 대비해야겠습니다. 

 

 

5. 태풍 예보 행동요령

1) 태풍 예보 발생 시 되도록 외출은 자제하고 집에서 태풍 실시간 경로 확인합니다.

2) 집안의 창문과 창틀을 테이프 또는 박스로 고정시킵니다.

3) 집 주변 배수구 막힘 여부를 미리 확인해서 조치합니다.

4) 무너지기 쉬운 옹벽 또는 축대 근처는 피합니다.

5) 계곡, 하천, 방파제 등의 위험지역에서 대피합니다.

6) 강풍에 취약한 간판, 지붕의 상태를 반드시 미리 확인합니다.

 

6. 난마돌태풍 경로 실시간 업데이트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최근 7세대 모델인 그랜저 풀체인지 GN7 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장막에 가린 주행모습의 스파이샷이 잇따라 포착되어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

co7zy.com

애플워치8 출시일 가격

 

애플워치8 출시일 가격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애플의 스마트폰 애플워치8 출시일 관련 내용입니다. 애플은 지난 7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서 8세대 스마트워치 신제품 모델인 애플워치8 출시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7세대

co7zy.com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역사상 첫 SUV 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슈퍼카 페라리로서는 대단한 결단입니다. 페라리 측은 SUV가 아닌 FUV(Ferrari Utility Vehicle)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