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또타 스토리지 지하철 나만의 창고

by cozy info 2022. 9. 15.

지하철역은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간도 넓습니다. 이러한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지난해부터 또타스토리지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서비스 시작 이후 시민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높은 이용률로 기존 운영 지하철역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하철역을 추가하기로 발표했습니다. 

 

1. 또타스토리지란 서울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장기 물품 보관 서비스입니다.

또타스토리지는 서울교통공사(Seoul Metro)에서 운영하는 무인형 개인 창고 장기 대여 서비스입니다. 접근성이 뛰어난 지하철 역사 내에 위치하며, 캠핑용품, 계절 의류, 소형 가구 가전 등 누구나 개인용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또타스토리지 운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최근 물품보관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개인 창고 서비스로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20년 11월부터 또타스토리지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최초에는 3개의 역사에만 샘플 설치하여 운영하였습니다. 그 후 21년에 10개 역사를 추가하였으며, 이번에 11개 역사를 또 추가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총 24개의 지하철역에서 또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로 설치되는 11개 역은 논현역, 이수역, 군자역, 안암역, 봉화산역, 하계역, 어린이대공원역, 남성역, 가락시장역, 마들역, 중계역입니다. 

 

 

3. 또타스토리지 사용은 어플로 가능하며, 100%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창고는 기존에는 0.3평, 0.5평 두 가지 타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0.15평 타입도 추가하였습니다. 1인 가구 이용객을 위한 상품입니다. 각 타입마다 이용요금이 다릅니다. 이용시간은 서울 지하철 이용시간인 평일 기준 오전 5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주말 기준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 가능합니다. 

 

또타 스토리지 조성현황 이용요금
또타 스토리지 조성현황 이용요금

 

사용은 1개월 이상 보관부터 가능하며, 6개월 이상 이용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100%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므로, 원하는 시간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조성되는 11개 지하철역에서 30일 무료 체험 이벤트도 참가 가능합니다. 

 

4. 또타 스토리지 창고 내부 컨디션에 신경 썼습니다. 

창고 내부 컨디션은 대부분 지하에 위치하지만, 짐을 보관하기위해서는 보온과 보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최적의 상태로 짐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부 청소 상태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내부 CCTV 설치로 혹시 모를 도난에 대비하였습니다. 만약 물품이 도난당하더라도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또타라커 라는 어플을 통해 접수, 결제, 출입이 가능합니다. 

또타스토리지는 지하철 물품보관함 전용 어플인 또타라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하여 창고 이용 신청 및 결제, 출입까지 한 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6. 2024년까지 또타 스토리지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또타 스토리지 서비스 이후 좋은 반응으로 서울교통공사는 2024년까지 약 50개 지하철역에 또타스토리지와 또타러기지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하철 내부 공간의 효율을 높여서 시민의 편의와 공사의 신규 수익 창출을 동시에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지하철 인프라를 이용한 신사업 구상에 적극적입니다. 최근 신사업 공모를 내놨으며, 공모에 선정된 아이디어로 신사업 구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역사상 첫 SUV 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슈퍼카 페라리로서는 대단한 결단입니다. 페라리 측은 SUV가 아닌 FUV(Ferrari Utility Vehicle)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co7zy.com

구글 픽셀워치 출시일

 

구글 픽셀워치 출시일

구글에서 스마트 워치를 출시합니다. 그동안 스마트워치에는 관심 없던 구글이지만 달라졌습니다. 애플 워치와 갤럭시 워치 자체 생태계가 점차 커지는 것을 두고 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구글

co7zy.com

글램핑장 추천

 

글램핑장 추천

캠핑의 계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가을이 왔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캠핑족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캠핑이 조금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접근하기 쉬운 글램핑장을 찾습니다. 오늘은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