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12호 무이파 태풍 경로 실시간

by cozy info 2022. 9. 8.

11호 태풍 힌남노가 포항지역에 많은 피해를 입히고 지나갔습니다. 아직 피해가 수습되지도 않았는데 12호 태풍 무이파가 오고 있습니다. 12호 무이파 태풍 경로 실시간 예측 상황을 보면 10일 정도가 돼야 기상청에서도 중국으로 빠져나갈지 한반도에 영향이 있을지 판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 무이파 태풍 뜻

12호 태풍 무이파 실시간 경로
12호 태풍 무이파 실시간 경로

 

무이파(MUIFA)는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매화을 의미합니다. 현재는 중형 태풍의 규모입니다. 중형 태풍은 강풍반경 300km~500km 미만의 규모를 말합니다.   

 

2. 무이파 태풍 경로 실시간

태풍 무이파 경로 실시간 - 오키나와 부근 해상
태풍 무이파 경로 실시간 - 오키나와 부근 해상

 

12호 무이파 태풍은 오키나와 남동쪽 1,200km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11호 태풍 힌남노는 경남 지방으로 상륙했다가 동해상으로 빠져나갔습니다. 반면, 무이파 태풍은 오키나와를 지나 제주도 북상 후 서해안을 따라 상륙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예상대로라면 15일 0시 기준으로 제주도 상륙 이후 15시경 수도권 부근을 지나면서 점차 소멸할 것이라고 전합니다.   

무이파 태풍 실시간 경로 확인 시 현재 중심기압 약 990hPa, 최대 풍속 20m/s이며 시속 15km/h 속도로 오키나와 서쪽에서 북상 중입니다. 점차 세력을 키워 한반도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초 중국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했으나 태풍의 눈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한반도 상륙의 가능성이 커진 것입니다.   

 


한반도 영향의 정확한 판단은 10일 정도 되야 기상청에서는 판단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아직 11호 태풍 힌남노의 피해 복구가 끝나지도 않은 상황이라, 혹시나 있을 추가 피해 가능성 때문에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3. 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태풍 힌남노는 수도권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지만 경남지역, 특히 포항에서의 큰 피해를 입히고 지나갔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태풍 힌남노로 인해서 총 11명이 목숨을 잃었고, 1명이 실종되는 등의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포항과 경주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인명구조와 피해복구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또다시 12호 태풍 무이파 경로 북상 시 더 큰 피해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4. 가을 태풍 위력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동안 9월에 발생한 태풍은 평균 5개이며, 이중 우리나라에 영향을 준 태풍은 평균 1개 정도입니다. 아직도 잊히지 않고 회자되고 있는 태풍 매매는 2003년 9월 12일 상륙했던 강한 가을 태풍이었습니다.   


가을 태풍은 여름철 바닷물이 데워진 이후 북쪽에서 찬 공기가 서서히 내려오면서 북태평양고기압이 남동쪽으로 빠져나가는 시점에 발생하며, 이때의 경로가 태풍의 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12호 무이파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이후 13호 태풍 므르복 경로 또한 주시해야 되겠습니다.   

 

 

5. 태풍 예보 행동요령

1)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상상황을 파악합니다.

2) 무너지기 쉬운 옹벽, 난간, 축대 근처에서는 대기하지 않습니다.

3) 테이프 또는 박스를 이용해서 창문은 단단하게 창틀에 고정시켜놓습니다. 

4) 집 주변 배수구를 미리 확인하여 막힌 곳은 뚫어놓습니다.

5) 침수가 예상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건물 등은 모래주머니, 물막이 판을 이용하여 침수를 예방합니다.

6) 계곡, 하천, 방파제 등의 위험지역에서는 대피합니다. 

7) 강풍에 날아갈만한 지붕, 간판 등의 결박상태를 확인합니다. 

 

6. 무이파 태풍 경로 실시간 업데이트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아이폰14 출시일 가격

 

아이폰14 출시일 가격

애플이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14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곧 애플 이벤트가 9월 8일에 개최됩니다.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신제품 아이폰14가 공개될 것입니다. 국내 아이폰14 출시일은 9월 23일 정

co7zy.com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최근 7세대 모델인 그랜저 풀체인지 GN7 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장막에 가린 주행모습의 스파이샷이 잇따라 포착되어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

co7zy.com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자격조건 알아보기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자격조건 알아보기

코로나 기간 동안 영업제한 등의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부는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정책 지원을 발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