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가습기 추천 인기순위

by cozy info 2022. 10. 5.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내 습도 조절이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은 추운 날씨 때문에 환기도 어렵고 습도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 중에서 후기가 좋은 가습기 추천 제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 종류]

1. 초음파식

초음파를 이용해 가습식 바닥을 진동시켜서 물을 아주 작은 알갱이 상태로 가습기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장점 : 전력 소모가 다른 가습기에 비해 적은 편이며 밖으로 내보내는 가습량이 풍부합니다.

단점 :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가습기 안의 물속 세균이 같이 가습기 밖으로 배출될 수 있습니다. 

 

2. 가열식

말 그대로 가습기 안의 물을 가열해서 증발시킨 증기를 가습기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장점 : 가열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균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전력소모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며 화상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3. 복합식

초음파식과 가열식을 혼합한 복합식입니다. 가습기 내의 물을 가열하여 살균시킨 다음 초음파를 이용해서 가습기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장점 : 세균 번식을 억제할 수 있으며 빠르게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지만 올바르게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기화식 

필터를 물에 적신 후 바람에 말려서 액체상태에서 기체 상태로 기화시키는 방식입니다.

장점 : 세척이 편리하며 세균 발생 가능성이 다른 가습 방식에 비해 낮습니다.

단점 : 타 방식의 가습기보다 다소 높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습기 사용법]

1. 실내 습도는 40~60%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적정 습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실내가 건조하여 코막힘 등의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며 정전기를 일으킵니다. 적정 습도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곰팡이나 집먼지 진드기 등의 세균 번식이 쉽습니다.

 

2. 가습기의 위치도 중요합니다.  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는 공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분사 후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따라서 가습기는 바닥에서 1m 이상 높이에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공간 전체의 습도가 균일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코와 최소 2m 이상의 이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와 사람의 얼굴이 가까우면 코의 점막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3. 가습기에 넣는 물도 중요합니다. 가습기에 정수된 물이나 살균 소독된 물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가급적 차가운 일반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다른 여타의 물은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 가능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물은 매일 새로 갈아주어야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전 날 사용하고 남은 물은 세균이 생겼을 수 도 있으므로 반드시 버려야 합니다. 

 

4. 가습기 청소법도 중요합니다. 가습기를 세척할 때는 세제나 살균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습기는 물을 수증기 형태로 분무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가습기 세척을 잘못하게 된다면 폐에 직접적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세척을 해야 합니다.  

 

5. 가습기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3~4시간에 한번 정도 문이나 창문을 열어서 10분 이상 환기를 시켜 공기의 흐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꽉한 밀폐된 공간은 세균 번식 및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가습기 추천]

가습기 추천 No 1. LG 퓨리 케어 가습기 

가습기 추천 - LG퓨리케어

 

LG전자퓨리케어 가습기는 미세 수분으로 넓은 공간을 고르게 가습 할 수 있습니다. 세균 번식이 가장적은 가연 기화방식으로 가습기 내의 미생물 및 세균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대는 비싼 편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는 30만 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무드등, 취침예약, 가습량 조절 등이 가능하며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락 기능이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G퓨리 케어는 후기가 좋은 가습기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습기 추천 No 2. 윤남택 가습기

가습기 추천 - 윤남택 가습기

 

가습기를 한번 검색해본 사람이면 흔히 볼 수 있는 가습기 추천 제품입니다. 초음파 방식의 가습기입니다. 간편한 세척방식과 물을 보충하기 편리한 장점으로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낮은 소비전력도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었습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물방울 떨어지는 소음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는 의견이 많으며 용량이 크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단순한 구조이지만 실속 보급형 가습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그만큼 합리적인 편입니다.

 

가습기 추천 No 3. 한일 전기 가습기

가습기 추천 - 한일전기가습기

 

앞서 종류를 설명한 것처럼 초음파식 가습기보다 가열식 가습기는 세균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열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00도 이상의 고온으로 살균이 가능하며 3.5L의 대용량으로 밤새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가습기 유일 먹는 물 수질 테스트까지 완료했을 만큼 신경을 쓴 부분이 보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세균 번식 억제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생을 신경쓰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가습기 추천 제품입니다. 

 

가습기 추천 No 4. 발뮤다 가습기

가습기 추천 - 발뮤다 가습기

 

발뮤다 가습기는 필터 기화식 가습기로 2개의 필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효소 프리필터와 가습 필터로 구성된 2단계 필터로 가습력이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 입자가 작아서 세균의 방출이 업으며 소비전력도 낮습니다. 필터의 권장교체주기는 1년입니다.

 

또한 급수 용기를 통째로 세척이 가능한 편리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타 가습기처럼 물 주입구가 좁은 물탱크를 사용하지 않고 통째로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한 통 급수 용기를 사용합니다. 관리가 용이한 만큼 가격대가 좀 높은 가습기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습기 추천 No 5. 미로 클린 팟 가습기

가습기 추천 - 미로 클린 팟 가습기

 

미로 클린팟 가습기는 초음파 방식 가습기 추천 제품입니다. 모든 구성품 세척이 가능하여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깔끔하고 편리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물통뿐만 아니라 팬까지 완벽 세척이 가능하여 언제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 최대 500cc 가습량으로 30평대 거실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 제품입니다.

 

 

소비전력이 낮으며 취침 시 최저 소음으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370가지 컬러의 LED 감성 조명으로 취침등, 무드등, 수유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남녀노소 손쉽게 조립 분해가 가능하여 세척에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부모 급여란 (지급대상, 지급금액)

 

부모 급여란 (지급대상, 지급금액)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었던 부모 급여 관련 소식입니다. 정부는 저출산 시대에 출산과 양육에 따른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영아기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서 내년 부모 급여

co7zy.com

중이염 증상

 

중이염 증상

아이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이비인후과 질병 중의 하나가 중이염입니다. 보통 감기 증상과 함께 찾아오며, 방치하게 되면 만성 중이염과 합병증 발현으로 이어집니다. 중이염 증상 대표적인 것

co7zy.com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노화가 진행되면서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등의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뱃살이 늘어납니다. 매일 관리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복부비만이 되어 있는 자신을 볼 수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