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쏘팔메토의 효능 부작용

by cozy info 2022. 9. 16.

남성의 비뇨기 질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물질로 쏘팔메토가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중년 남성들이 쏘팔메토 보조제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남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물론 쏘팔메토 효능 관련 부정적인 연구도 있습니다. 모든 의견을 고려하여 섭취여부를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1. 쏘팔메토란 톱 야자나무의 열매 추출물입니다.

쏘팔메토 효능 - 톱 야자나무 추출물 형태
쏘팔메토 효능 - 톱 야자나무 추출물 형태

 

쏘팔메트의 원산지는 서인도 제도이며, 현재는 북미 대서양 남동부의 따뜻한 해안가에서 많이 자랍니다. 이름 그대로 2~3미터의 톱 야자나무의 열매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열매의 추출물이 우리가 부르는 쏘팔메토인 것입니다. 

 

 

원주민들은 예전부터 방광 및 비뇨기 치료에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불량, 기침, 불임치료에도 사용했던 이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열매를 통째로 먹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에는 보통 정제된 알약 형태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2. 남성의 비뇨기 기능 향상에 탁월합니다. 

쏘팔메토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 전립선 질환 개선과 요로 기능 향상입니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신체기관으로 특이한 점은 노하가 진행될 수록 점차 커진다는 것입니다. 중년 남성에게는 아주 흔한 비뇨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전립선염 증상 원인

 

전립선염 증상 원인

남성의 비뇨기 질환 중에 흔한 질병 중에 전립선염이 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 대표적인 현상은 회음부의 묵직한 뻐근함과 통증, 배뇨시 잔뇨감입니다. 원인 진단 시 너무 다양하여 쉽게 밝히기

co7zy.com

 

쏘팔메토에 함유된 로르산은 전립선 기능을 떨어뜨리는 효소 활성을 억제하여, 배뇨 기능을 돕고 궁극적으로 비대해지는 전립선 비대증 현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쏘팔메토 효능 또다른 특징은 남성 호르몬을 높여줍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남성들의 남성호르몬 분비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면 많은 비뇨기 질환을 야기합니다. 성욕감퇴는 물론, 배뇨장애, 발기부전 등의 신체 현상이 나타납니다.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높여 이러한 현상을 예방합니다. 물론 성기능 향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탈모를 예방합니다. 

탈모는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노화의 한가지 현상입니다. 쏘팔메토가 함유된 치료제로 실험을 한 결과, 실제로 탈모 현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5. 체내의 염증을 줄여줍니다. 

쏘팔메토에는 에피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피카테킨은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속적으로 복용을 하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 예방과 세포를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쏘팔메토 부작용도 반드시 확인 후 복용해야합니다. 

알려진 부작용 중에는 가장 흔한 것은 메스꺼움, 복통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인 사람은 과다출혈 또는 간 독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되도록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복용시 전립선암 조기 발견이 누락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쏘팔메토 하루 섭취량 살펴보면 식약처 기준으로 하루 115mg입니다. 과다 섭취는 또 다른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요실금 치료방법 증상

 

요실금 치료방법 증상

많은 여성들이 노화 진행되면서 또는 출산 후 요실금을 겪고 있습니다. 요실금은 여성의 40% 생길 정도의 흔한 질환이며, 요실금 치료방법 확인 시 비수술 치료법 약물치료, 골반

co7zy.com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최근 7세대 모델인 그랜저 풀체인지 GN7 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장막에 가린 주행모습의 스파이샷이 잇따라 포착되어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

co7zy.com

수면내시경 비용 및 시간 검사후기

 

수면내시경 비용 및 시간 검사후기

얼마 전 정기검진을 위해서 내시경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번 내시경을 해야 할 때 그냥 빠른 시간에 끝나는 비수면 내시경으로 해야 할지,  아니면 괴롭지 않은 수면내시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