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애플카 관련주 (4가지 +@)

by cozy info 2022. 9. 17.

최근 애플카 출시를 앞당기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존에 6~7년 뒤에 출시계획이었지만,  2025년 출시한다는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카 예상컨셉은 자율주행 테마입니다. 핸들과 악셀이 없으며, 운전자 및 보조자의 컨트롤 없이 주행이 가능하며, 내부에서 인포테인먼트, 즉 정보와 오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2014년부터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TF 를 결성하여 자율주행 전기차, 즉 애플카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타이탄팀의 활발한 행보로 곧, 좀더 구체적인 애플카 관련 발표가 있을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와같은 이유로 애플카 관련주 주가도 조금씩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1. 모트렉스

모트렉스 최근 주가 - Daum 금융
모트렉스 최근 주가 - Daum 금융

 

2001년 설립되었습니다. 애플카, 자율주행 대장주라고도 불립니다.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인 HUD, ADAS 개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 품목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제품입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제품은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기술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매출 현황은 전년도 대비 11.4%, 영업이익 8.5% 증가했습니다. 반도체수급 부족으로 인해 전세계 자동차 시장이 침체되어있지만, 놀랄만한 성장입니다. 최근 전기차 충전 기업 인수 후 전기차 충전소 사업 계획도 준비중입니다. 애플카, 자율주행 테마 대장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2. 인포뱅크

인포뱅크 최근 주가 - Daum 금융
인포뱅크 최근 주가 - Daum 금융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커넥티드 솔루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관제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5년 출시될 애플카 납품사로 선정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성되었습니다. 

 

주력사업인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확장뿐만 아니라, 스마트카 서비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및 자동차 관련 회사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강점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카 관제 사업에 대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트래픽을 수용하고 제한된 조건 내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가 가능한 빅데이터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최근 주가 - Daum 금융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최근 주가 - Daum 금융

 

2004년 설립되었습니다. 스마트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영상인식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의 스마트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 BMW, 벤츠, 아우디 등이 있습니다. 

 

4. 라닉스

라닉스 최근 주가 - Daum 금융
라닉스 최근 주가 - Daum 금융

 

시스템 반도체 기반의 통신, 보안 전문업체입니다. DSRC라는 단거리 전용통신 칩, V2X 통신보안 칩 등을 생산합니다. 자동차용 하이패스 단말기용 통신칩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자동차 및 IoT 통신, 보안 솔루션 분야 기술개발이 주력입니다. 자율주행차에 적용되는 차량 사물 통신(V2X) 통합솔루션을 개발하여 차세대 통신모듈관련 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5. 그 외 애플카 관련주

위에서 언급한 종목 외에도 여러가지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현우산업, 유진로봇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밴더도 많고, 애플카 자체가 워낙 강력한 테마라서 애플카 관련주 리스트도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이 중복이 되는 관련주만을 알아봤습니다. 완전 자율 애플카 출시 소식으로 또한번 혁신을 가져올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자율주행 레벨

 

자율주행 레벨

최근 전기차의 관심과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같이 현재 많은 자동차사에서 자율주행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의 단계마다의 특성으로 레벨0부터 레벨5

co7zy.com

전기차 시장 점유율

 

전기차 시장 점유율

전기차 상용화에 많은 자동차 기업들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은 테슬라입니다. 특히 미국 내에서 테슬라는 약 70% 이상의 전기차

co7zy.com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역사상 첫 SUV 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슈퍼카 페라리로서는 대단한 결단입니다. 페라리 측은 SUV가 아닌 FUV(Ferrari Utility Vehicle)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