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비트 효능 먹는방법

by cozy info 2022. 9. 20.

요즘에 비트를 이용해서 가정에서 건강식으로 음식을 만들어서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비트는 우리에게 친숙합니다. 이러한 비트 효능 대표적인 것은 베타인 성분 함유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1. 비트는 빨간무라고 불리며, 채소의 한 종류입니다.

비트 효능 - 비트 먹는 방법과 음식
비트 효능 - 비트 먹는 방법과 음식

 

비트는 빨간 무라고 불리며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채소의 일종입니다. 지중해 시칠리아가 원산지이며, 16세기 독일에서 본격적으로 재배가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뿌리채소로 보통 무를 사용하지만, 잎도 식용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렸으며,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가 비트 잎을 상처를 감싸 해독하는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면역력 증진,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2. 베타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트에 포함되어 있는 베타인은 혈관의 노화를 막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수용성 아미노산이며 항산화 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과 간의 해독에 좋으며, 소화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양배추에도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트에는 양배추보다 320배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히 많은 함유량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비트 효능 중 하나는 빈혈을 예방합니다. 

비트에는 적혈구 필수요소인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로 빈혈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인데, 철분이 없으면 체내에서 적혈구가 몸 속 곳곳에 산소를 운반할 수 없어서 생겨납니다. 이러한 빈혈 증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비트입니다. 

 

 

4. 인슐린 분비를 촉진합니다.

비트 효능 중 하나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한다는 것입니다. 인슐린은 췌장을 자극하여 혈당을 낮추는 호르몬입니다. 이러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5.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비트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많은 성분이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도 좋습니다. 변비가 있거나 다이어트로 몸을 유지해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포만감을 주어서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도 좋습니다. 

 

6. 비트 효능 때문에 주스로 많이 섭취합니다.

비트 먹는방법 중 하나는 즙이나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트를 갈아서 섭취하면 영양성분의 흡수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혈관 노화를 막는 베타인과 질산염은 모두 수용성입니다. 즙이나 주스로 섭취할 경우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비트 보관 방법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비트의 수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관할 때는 반드시 신경 써야 합니다. 키친타월이나 종이에 싸서 비닐팩에 넣어두면 안전합니다. 비닐팩에 넣기 전 손질할 때 줄기 부분을 5cm 정도 남기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기를 전부 잘라버리면 그 부분으로 수분이 날아갈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8. 비트 먹는 방법

비트 먹는 방법 살펴보면 비트 장아찌, 비트 피클, 비트 샐러드 등 수많은 음식이 있습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는 음식으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비트하루섭취량은 즙이나 주스로 섭취시 약 350g 정도이므로 하루 1개의 즙 정로로 보시면 됩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최근 7세대 모델인 그랜저 풀체인지 GN7 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장막에 가린 주행모습의 스파이샷이 잇따라 포착되어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

co7zy.com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자격조건 알아보기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자격조건 알아보기

코로나 기간 동안 영업제한 등의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부는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정책 지원을 발

co7zy.com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역사상 첫 SUV 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슈퍼카 페라리로서는 대단한 결단입니다. 페라리 측은 SUV가 아닌 FUV(Ferrari Utility Vehicle)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co7z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