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만은 각종 질병을 야기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에 치명적입니다. 체내 중성지방은 에너지원의 일종이지만, 정상수치를 넘어서면 고지혈증, 고혈압 등으로 발전합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1. 중성지방이란 체내 존재하는 지방의 한 형태입니다.
체내 지방의 한 형태입니다. 체내에서 합성되며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대부분 혈장 내 지질단백질 중의 하나인 초저밀도 지질단백질입니다. 흔히 VLDL이라고 불립니다. 중성지방의 정상수치는 150mg/dl입니다. 150~199mg/dl 은 경계 수치이며, 200mg/dl 이 넘어선다면 당장 약물 섭취 등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2. 중성지방 낮추는방법 필요성 명확합니다.
에너지원으로도 쓰이는 지방의 위험성은 명확합니다. 지나친 중성지방 수치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막습니다.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의 질병을 야기시킵니다. 특히 뇌경색, 당뇨, 췌장암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데, 잦은 회식과 술자리,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높아지는 것입니다. 중년 이후 복부지방에 쌓이면서 배가 볼록하게 나오는 것도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져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3. 에너지원으로 소비해야 합니다.
중성지방 낮추는방법 중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사항은 에너지원으로 소비하는 것입니다. 몸은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순으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즉, 체내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소비한 후에 지방을 소비하는 것입니다.
흔히 지방을 태운다는 얘기를 많이합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없으면 우리 몸은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는 지방의 소비를 막습니다. 쌀과 빵 등의 밀가루 음식을 줄여야 살이 빠지는 원리가 이것입니다.
4. 중성지방 낮추는방법 중 식단 조절은 필수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몸속에 적당량의 지방이 있으면 에너지원으로 조화롭게 생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지방이 쌓이면, 많은 질병을 야기합니다. 이러한 지방 섭취를 줄이는 식단을 해야 합니다. 운동 보다도 가장 우선시되는 것이 식단입니다.
쌀, 떡, 빵, 탄사음료 등의 당류 섭취를 최소화하고, 되도록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해야 지방의 연소를 돕습니다. 음주를 통해서도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집니다. 잦은 야식과 음주는 복부 비만 및 중성지방 수치 향상에 치명적입니다.
5. 오메가3 섭취도 필요합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중에 많이 알려진 것으로 오메가3 섭취가 있습니다. 오메가3 는 주로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추출되는 성분입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콩, 호두 등에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꾸준한 오메가3 섭취는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입니다.
6. 복부비만 해결을 위해서는 중성지방 낮추기 실현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원인이 되는 지방을 어떻게 체내에서 줄일 것인가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1순위가 되어야 하는 것은 식단입니다. 탄수화물을 줄여야 합니다. 많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 후 운동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적당량의 음주 또한 필수입니다. 복부비만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식단 조절, 적당량의 운동, 오메가3섭취로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실현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