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by cozy info 2022. 9. 24.

미국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가 올해도 AI데이를 개최합니다. 특히 지난해 제원과 대략적인 가이드만 공개했던 로봇 시제품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테슬라 AI데이 행사를 앞두고 또다시 로봇관련주 흐름이 상승세입니다. 테슬라 AI데이 일정은 2022년 9월 30일입니다. 

 

테슬라 AI데이 개최는 9월 30일입니다.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테슬라봇 옵티머스 모습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테슬라봇 옵티머스 모습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8월 개최했던 AI데이에서 옵티머스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테슬라 봇이라고도 불리는 옵티머스는 테슬라에서 개발 중인 인간형 로봇입니다. 올해 테슬라 AI 데이는 기존에 6월에 개최 예정이었으나, 9월 30일로 연기되었습니다. 

 

테슬라 AI데이 올해 이슈는 옵티머스입니다. 

테슬라 AI 데이 행사에서 공개될 옵티머스는 신장 175cm, 무게 56kg, 시속 8km 이동이 가능하며 최대 68kg 까지 들어 올리고 20kg의 물건을 운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옵티머스의 완성도가 높아진다면, 반복적이고 위험한 작업을 하는 사람 대신 로봇을 배치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집안일, 잔디깍기, 노인 돌보기 등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테슬라 AI데이 임박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론머스크는 8월 4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테슬라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테슬라 AI 데이 개최 시 개발 진행 중인 옵티머스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도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상승 흐름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소식 때문에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즉 로봇관련주 상승 움직임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 국토교통부의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 발표도 이러한 상승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국토부는 차세대 모빌리티 로드맵에서 자율주행, 드론 등 로봇 관련 산업 육성 및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유일로보틱스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유일로보틱스 주가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유일로보틱스 주가

 

산업용 로봇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3월 상장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문 솔루션인 링크팩토리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장 자동화 기계설비를 설계, 제작, 설치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2017년부터 자체 로봇을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링코봇을 런칭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무인 공장 이슈와 맞물려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리스트에도 포함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레인보우로보틱스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협동로봇을 만들며, 자율이동, 이족보행 로봇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족보행 로봇 개발 과정에서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협동 로봇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협동로봇은 궁극적으로 인건비 상승 및 노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등의 이슈가 생겼을 때 우리 산업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테슬라 AI데이 행사에서 어떤 이슈가 공개될지 모르겠지만 , 향후 로봇산업을 우상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테슬라 AI데이 관련주 -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로봇 모션 제어 및 에너지 제어 장치를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로봇 모션제어기와 드라이브를 생산합니다. 국내 반도체, 기계, 식음료 등 대부분의 자동화 생산라인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생산라인 표준 사양으로 채택되었다는 소식에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AI데이 앞두고 또다시 주가가 상승할 것인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포르쉐 상장 관련주 4가지+@

 

포르쉐 상장 관련주 4가지+@

전통적인 스포츠카 기업인 포르쉐의 상장이 임박했습니다. 독일 폭스바겐그룹은 기업공개(IPO) 절차를 거쳐서 연내 상장을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포르쉐 상장 소식으로 국내 주식시장도 상당

co7zy.com

애플페이 한국 도입

 

애플페이 한국 도입

현재 국내에서 핸드폰 사용자는 대부분 갤럭시 사용자와 아이폰 사용자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분명하여 실제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나뉘는 상황입니다. 갤럭시의 최대 장점

co7zy.com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일 가격

페라리 역사상 첫 SUV 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슈퍼카 페라리로서는 대단한 결단입니다. 페라리 측은 SUV가 아닌 FUV(Ferrari Utility Vehicle)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co7zy.com

 

반응형